노래

방탄소년단 (BTS) Life Goes On , 삶이란?

옵티머스 2021. 5. 31. 13:58
728x90
반응형

방탄소년단 (BTS)


먼저, 이 곡은 BE 앨범 타이틀곡이다. 존재한다는 그 자체와 흘러가는 인생 사이의 묘한 기운이 느껴진다. 아무것도 방해할 수 없는 둘 사이의 관계가 비어있지만 동시에 이어져 있다. 아프지만 아프지 않고 슬프지만 슬프지 않다. 잡고 싶지만 잡을 수 없고 멈추고 싶은 시간은 그렇게 흘러간다. 도망치기보다는 박자에 맞춰 앞으로 하나씩 가보려는 마음을 달래듯 '함께'라는 단어가 떠오른다. 코로나 19로 운행이 중단된 열차 같은 세상이라도 목적지와 출구는 존재한다는 희망을 노래하고 있다.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사이 어딘가에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미래를 갈구하는 우리들을 향해 응원의 메시지를 던지고 있다.

 


예고 없이 왔던 것들은 예고 없이 가버리기도 하니까 기다리면 사라질 것만 같은데 과연 언제가 될까? 이제 조금씩 익숙해지는 우리들은 어떤 세상에서 살게 될까 알 수 없지만 거기에서 다시 만나진다는 약속을 한다. 이대로 Life goes on, 시간은 흐르고 세상은 변하지만 우리는 그대로 서로의 곁을 지키고 있음을 기억하며 살아가자는 말을 하는 것만 같다.

웃음조차 허락되지 않던 많은 날들이 지나고 조금 알 것 같은 날들이 시작되는 듯 하지만 아직 흐리다. 미래를 알고 갔던 적 있지 않지만 더 어두워진 그래서 더 명확하지 않아져버린 내일을 밝혀주는 BTS의 Life Goes On 가사는 특별하다. 우리 모두가 예전의 삶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다시 전처럼 옆을 나누고 하나 될 수 있을까?

처음 이 곡을 듣고 나도 모르게 빠져들었다. 이래서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BTS) 하는 구나 싶었다. 알지만 한 번 더 대단함을 느낄 수 있게 한 곡이었다. 지금 듣는 이 곡을 세상이 듣고 위로받고 힘이 되었을 생각을 하니 나도 같이 벅차다. 모든 멤버들의 손이 가까이 닿은 앨범이라서 더 의미가 있고 이런 시기에 세상의 빛이 되어주는 곡이 담겨있어 소중하다.

꿈같던 과거를 꿈꾸는 미래를 그리는 이 곡을 추천해요. 결국 모든 것은 자리를 찾아갈 겁니다. 새롭더라도 우리는 잘 해낼 거고 세상은 다시 웃을 수 있게 될 테니까요.

반응형